대전 중구, 2019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실시
26일, 승강기관리주체‧유지관리업체‧소방서‧지역주민 등 200여명 합동훈련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26 18:16: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26일, 2019년 승강기 안전 사고대응 강화를 위한 유관기관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승강기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승강기 이용자의 안전의식과 안전이용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이번훈련은 승강기 사고·고장 시 관리주체나 유지관리자 등 현장관계자 역할이 크게 중요해짐에 따라 그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던 훈련에서 벗어나 중구가 직접 주관해 지역주민과 승강기 관리주체, 유지관리업체, 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등 200여명이 참여하는 합동훈련으로 실시됐다.

훈련에 참여한 한 공동주택관리자는 “실제와 같은 훈련을 체험해보니 사고 대처능력이 향상되었음을 느꼈고, 사고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 관계자는 “갇힘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승강기가 갑자기 추락하거나 질식할 우려는 없으니 절대로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승강기 내 비상통화장치나 휴대전화를 이용해 승강기관리주체나 119구조대에 구조요청을 하면 안전하게 탈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