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미래유망직종 취업을 도와드립니다!
대전시, 펫시터 전문과정 등 3개 분야 취업교육 및 교육비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7-16 08:42:2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는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미래인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 프로그램은 장기 미취업 청년, 경력단절 여성 등 지역고용 취약계층이 취업에 도전 할 수 있도록 미래유망직종 및 국비지원사업과 중복되지 않는 틈새과목으로 구성됐다.

참가교육 프로그램은 ▲펫시터 전문가 양성교육 ▲3D프린팅펜 전문강사 양성교육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등 3개 과목이 진행된다.

교육비 지원 프로그램은 ▲메이커스페이스 운영자 ▲공간기획자 ▲글로벌셀러 ▲퍼포먼스 마케터 등 6개 분야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대전시는 4차 산업혁명 정보기술에 대한 신직종 교육을 받고자 하는 구직자에게는 본인의 희망하는 교육 수료 후 교육비 일부도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취업 트랜드 대응능력 및 역량강화의 토대가 되길 바란다"며 “또한 교육에 참여한 취업희망자에게는 지속적인 일자리 정보 및 면접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전시는 오는 30일까지 과목별 20명 내외로 수강생을 모집하며, 대전시에 살고 있는 취업희망자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대전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www.dile.or.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719-8333)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