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화합과 연대로 힘 모으고 함께 극복하자!
양승조 지사, 28일 종교계 지도자 간담회…코로나19 차단 협조 요청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2-28 18:20:41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28일 도청에서 코로나19 확산 차단 및 예방을 위한 ‘도지사-종교계 지도자 간담회’를 열고, 종교계의 협조를 요청했다.

이번 간담회는 불교·천주교·기독교·가정연합·원불교 등 도내 주요 종교계 지도자 9명을 초청해 진행했다.

구체적으로는 △원경 마곡사 주지 △주경 수덕사 부주지 △법훈 세종충남태고종회 종무원장 △용월산 만수사 주지 △유흥식 천주교 대전교구장 △김상윤 충남기독교총연합회장 △최만석 충남기독교교회협의회장 △손영호 가정연합(통일교) 충남교구장 △오은도 원불교 대전충남교구장 등이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도는 방역에 집중하는 가운데 신천지 신도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다중이용시설 임시 휴관 및 행사 취소·연기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며 종교계의 동참을 요청했다.

또 양 지사는 “천주교 대전교구는 3월 9일까지 미사를 취소하고, 대한불교조계종에서는 모든 법회와 교육을 중단한다는 결정을 했다.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과 원불교 역시 예정된 행사와 교육, 예배 등을 모두 취소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자발적인 조치에 감사를 전했다.

끝으로 양 지사는 종교단체 관련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역학조사에 대한 신속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강조하며 “갈등과 분열 대신 화합과 연대로 힘을 모으고, 이 난관을 함께 극복하자"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