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공익제보 신고 창구 ‘청정 충남교육신고센터’로 확대 운영
교육가족이 함께하며 체감할 수 있는 반부패 추진계획 발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5-12 09:26:28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교육가족과 함께하는 청정한 충남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충남교육 핫라인을 구축하고, 올해 ‘청렴 으뜸 교육청’을 목표로 교육감을 단장으로 하는 ‘반부패․청렴도 향상 특별추진단’을 운영하는 등 2020년 반부패 추진계획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공익제보 핫라인의 형태로 확대 운영되는 ‘청정 충남교육신고센터’에 공익제보를 비롯하여 복지부정신고, 유치원비리신고, 갑질신고, 행동강령 상담신고,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감사제보 등의 신고 코너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교육청은 공익신고 활성화와 공익제보자의 신변보호 그리고 부패행위자에 대한 적발과 처벌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이 같은 내용을 담아 ‘교육가족과 함께 만드는 청렴한 충남교육’이라는 비전으로 3대 추진 전략에 따른 8대 핵심추진과제를 갖춘 반부패 계획을 수립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청렴생태계 조성을 위해 ▲반부패 특별추진단 운영 ▲도민감사관을 통한 부패 상시 모니터링제 운영 ▲ 청렴도 자체 진단을 5월 중에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부패 통제 실효성 확보를 위해 ▲‘청정 충남교육신고센터’ 운영 ▲공직자 행동강령 운영 내실화 ▲고위 공직자 등 공직자 청렴교육 의무 이수제도를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교육가족과 함께하는 청렴행정의 실천 및 확산을 위해 ▲고위공직자와 교육가족 소통 강화 ▲교육공동체 청렴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청렴 문화 확산에 적극 나선다.

충남교육청 유희성 감사관은 “교육가족과 함께 체감할 수 있는 8대 핵심추진과제를 설정·운영하여 청렴 으뜸 교육청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