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유튜브 교사지원단 위촉
김지철 교육감, 유튜브 교사지원단과 실시간 화상회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7-20 10:38:18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충남교육 소통과 참여를 확대하고 현장 중심성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6일 유튜브 교사지원단 17명을 위촉했다.

제원초등학교 송규영 교사를 비롯해 이번에 유튜브 교사지원단으로 위촉된 교사들은 현재 활발히 유튜브 활동을 하는 현직 유튜버들이다.

충남교육청은 최근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의 소통 경로로 자리를 잡고, 특히 유튜브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에 걸맞은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위해 현장 교사의 참여 기회 확대를 모색해왔다. 그 첫걸음이 유튜브 교사지원단의 구성이다.

위촉식에서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정책 추진과정에서 충남교육가족의 공감대 확산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교육가족 눈높이에 맞는 소통 전략이 필요하다"며 “유튜브 교사지원단이 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활성화해 충남교육가족의 소통과 참여 확대에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