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력격차 해소를 위한 수학교사의 2학기 준비!
실시간 화상수업의 주인공은 학생! 학생이 되어보는 연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8-10 10:11:33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김지철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한 수학학습능력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중·고등학교 수학교사 23명을 대상으로 쌍방향 실시간 화상수업 역량강화 연수를 지난 8일 실시했다.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진행한 이번 연수는 화상수업 플랫폼 ZOOM과 구글 MEET를 활용한 쌍방향 실시간 수업의 다양한 운영 사례와 방식을 직접 실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1학기 원격수업은 갑작스럽게 진행되면서 많은 수학교사들이 콘텐츠 제공, EBS 연계 수업 등으로 진행하였다.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진행하는 교사가 많지 않았다. 이에 따라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학습결손 현상이 나타났다.

학습결손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연수는 원격수업에서 학생참여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수업모형을 배우고 실연하는 자리였다. 소규모 모둠 활동 참여 수업, 팀협력 과제 해결 수업, 학생 참여형 활용 수업 등을 교사가 직접 실습·제작하고 토론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이구동성으로 “그동안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하고 싶었으나 프로그램 조작 미숙, 경험 부족으로 망설이는 상황에서 이번 연수가 큰 도움이 되었다"며, “2학기에는 동료교사들과 함께 쌍방향 실시간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부진 해소에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