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육감전형(천안) 고등학교 입학전형 요강 공고
12월 10일∼11일 원서 교부 및 접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9-11 10:39:0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21학년도 교육감전형 고등학교 입학전형’을 발표했다.

교육감전형은 교육감이 고등학교의 입학전형을 실시하는 전형으로 현재 천안시 일반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천안 교육감전형의 모집정원은 4,398명(체육특기자 65명을 포함)이며, 선지원 후추첨 방식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입학원서 교부・접수 기간은 오는 12월 10일부터 11일까지이다. 나이스 ‘충남고입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교육감전형 고등학교 배정을 위한 출발기점, 배정간격 추첨식은 12월 중 실시하며, 합격자는 2021년 1월 8일 오전 10시, 배정 고등학교 발표는 1월 22일 오후 5시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병도 교육혁신과장은 “6년째 시행하고 있는 천안 지역의 교육감전형은 학교 간 서열을 완화하였고, 그에 따라 학생들은 집 근처 학교를 선택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 역시 대단히 높다"며. “앞으로도 충남교육청은 천안 교육감전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교육과정 운영, 통학 여건 개선 등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