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오인철 의원, 충남도 홍보대사 도입 근거 추진
‘충청남도 홍보대사 운영 조례안’ 대표발의…제325회 정례회서 심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1-02 10:25:53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을 알릴 ‘또 다른 얼굴’ 홍보대사 도입을 위한 조례 제정이 추진된다.

충남도의회는 오인철 의원(천안6·더불어민주당)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홍보대사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입법 예고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조례안은 충남의 위상을 드높이고 도정을 효율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발의됐다.

조례안에는 위촉과 대상, 임무, 해촉 사유 등 홍보대사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명시했다.

특히 예우조항에서 홍보대사는 무보수 명예직을 원칙으로 하고, 필요시 예산 한도 내에서 수당과 여비만을 지급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오 의원은 “과거에 비해 홍보 체계가 다변화되는 현 상황에서 근거 미비로 제대로 된 홍보대사를 임명할 수 없었다"면서 “이번 조례 제정을 근간으로 충남을 더욱 널리 알리고 도민의 도정 참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례안은 오는 5일부터 열리는 제325회 정례회 기간 심의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