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블루는 안녕, 순천만 습지서 마음치유프로그램 호응 커
강민경 | 기사입력 2020-11-11 08:32:16

[순천타임뉴스=강민경기자] 코로나19로 지친 정신건강 고위험군에게 순천시는 순천만습지(순천만국가정원)와 승주고산치유마을에서 힐링 투어와 정신건강 체험활동 등 마음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사업은 지난 6일까지 여섯 번에 걸쳐 구직자, 취업준비생, 자살 고위험지역 주민,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회원, 코로나19 대응요원 등 200명에게 숲 체험, 명상, 음악, 원예요법, 면역력 강화 건강 밥상 등이 제공하여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참가자 A씨는 “오랜만에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고, 내 주변 사람들에게도 이 프로그램을 소개해주고 싶을 정도로 오늘 하루를 선물받은 날 같았다.”고 소감을 밝혔고, 다른 참가자 B씨는 “손발이 차서 항상 신경 쓰였는데, 족욕체험을 통해서 혈액순환도 개선되고, 평소 생각이 많았는데 오늘 하루만큼은 아무생각도 안하고 걱정없이 시간을 보내서 너무 좋았다.” 고 소감을 전했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코로나블루로 불리는 코로나 우울증을 경험하고 있는 시민이 많은 것으로 보고 순천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하루를 온전히 쉬면서 치유할 수 있는 사업을 구상하여 오는 17일까지 마음치유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 정신건강 사업계획 수립에 순천(休) 마음치유프로그램 참가자분들의 소감이나 제안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