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지방세 체납액 줄이기 평가 ‘우수기관 선정된 여수시
강민경 | 기사입력 2020-12-16 13:30:46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전남도의 2020년 지방세 체납액 줄이기 평가에서 여수시가 우수기관에 선정돼 시상금 4천만 원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올해 정리목표액 48억 3500만 원 대비 5억 8400만 원을 초과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남도는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도내 22개 시‧군의 지방세 체납액 줄이기 시책을 징수율 6개 항목으로 평가했다.


시에 따르면 체납자의 신용정보와 체납사유 등 빅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징수전략을 추진했다. 신용이 좋은 체납자는 자진납부를 유도하고 생계가 곤란한 체납자는 분납하도록 안내한 것이 징수효율성을 높인 것으로 분석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시민들의 성숙한 납세의식이 체납액을 줄이는데 크나큰 도움이 되었다"면서 “징수 가능한 체납액은 적극적으로 징수하고 생계형 체납자는 신용회복과 긴급구호를 지원하는 등 사람 중심의 세무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