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 임야 화재예방 홍보 및 기동순찰 실시
임야 화재예방 홍보 및 기동순찰 실시
최성환 | 기사입력 2021-04-21 13:50:07

[순천타임뉴스 = 최성환]순천소방서, 구례119안전센터장(소방경 황화연)은 논·밭두렁과 쓰레기 소각으로 인한 들불화재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기위해 화재예방 홍보 및 기동순찰을 실시하였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임야화재는 2,125건으로 인명피해는 99명이 발생했다. 임야화재는 겨울철·봄철에 집중(95.1%)되며, 장소별로는 논밭두렁, 기타 들불, 묘지, 숲 순으로 나타났다.

봄철은 건조하고 강한 바람으로 논ㆍ밭 또는 잡풀을 소각하다가 산으로 불씨가 옮겨붙는 경우가 많다. 이에 화재 예방을 위해선 지역 주민이 경각심을 고취하고 안전의식의 중요성이 숙지해야 한다.

논과 밭 주변에서 불을 피우다가 소방차가 출동할 경우 2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고, 이로인한 산불 발생시 3년 이하의 징역 및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된다.

구례119안전센터장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영농 준비를 위해 논ㆍ밭두렁 소각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준수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