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 교통안전 홍보활동 전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11 11:32:36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은 11일 아침 공주신월초등학교에서 관계기관과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단체와 함께 등교하는 어린이들을 맞이하고 교통안전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홍보활동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학부모와 지역민의 교통안전 인식을 환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후 교통안전 홍보활동은 ▲5월 20일 서산 석림초등학교 ▲5월 26일 서천초등학교 ▲5월 28일 금산초등학교 ▲6월 3일 천안 환서초등학교에서 계속 진행된다.

김교육감은 “이번 홍보활동은 5030 안전속도 준수와 교통신호 지키기, 불법주정차 금지 등 운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지자체와 경찰, 관련 단체와 협력하여 교통안전 시설을 설치하고 현장 교통지도를 강화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학생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실태 조사와 개선, 학교 내 교통안전 교육 강화, 충남학생안전체험관 교통안전 체험교육 확충,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협력하여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