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지역이 강한 나라, 균형 잡힌 대한민국”
양승조 지사,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 대회’ 참석…동반자 역할 강조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31 19:38:27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양승조 충남지사는 31일 대전에서 열린 ‘대전‧강원‧충청권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 대회’에 참석, 힘찬 활동을 응원했다.

이번 정책대회는 시장·군수·구청장 등이 직접 우수정책을 소개하고 지자체 간 정책교류를 활성화해 좋은 정책을 전국으로 확산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 자리에서 양승조 지사는 “수도권과 지방의 불균형이 심화하고 있지만, 공공자원과 서비스는 여전히 전국에 획일적인 기준과 지침에 따라 적용하고 있다"며 “수도권 집중과 지방 소멸, 청년실업과 성장 동력 창출 등 국가‧사회적 현안에 대한 해법이 자치분권에 있다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가 중심의 국정운영이 아닌, 국민 중심의 풀뿌리 민주주의, 즉 자치분권 만이 국민의 다양하고 차별화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며 “지방정부의 자율성과 책임성을 확대하는 자치분권이야말로 지역 혁신성장을 촉진하고 수도권 집중을 완화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양 지사는 끝으로 “충남은 대한민국 자치분권의 구심점인 ‘참좋은 지방정부협의회’의 힘찬 활동을 응원할 것"이라며 “지역이 강한 나라, 균형 잡힌 대한민국을 힘차게 열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에서는 이날 우수정책으로 △학대신고 대응센터 설치(논산시장 황명선) △집 앞까지 모셔다 드리는 ‘백신접종 무료택시’(금산군수 문정우)을 우수정책으로 소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