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1년 한글사랑 공모전 개최
한글사랑의 첫걸음, 우리 함께 실천해요!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08 11:13:03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아름다운 우리말, 한글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사랑과 관심을 고취하고 생활 속 한글사랑 문화 확산을 위하여 ‘2021년 한글사랑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글사랑’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8월 26일부터 9월24일까지 4주 동안 작품을 접수한다. 충남의 초중고 학생으로 개인 또는 한글사랑 관련 학생 동아리별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일상에서 만난 한글 관련 영상 제작물(UCC)과 엔트리, 스크래치 등을 활용한 코딩 프로그램 부문이며,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부문별, 학교급별 총 36개의 작품을 선정하여 교육감상을 수여한다. 수상은 10월 9일 제575돌 한글날 기념식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한글날 기념식과 함께 개최하는 한글사랑 잔치마당인 ‘제3회 우리말 우리글 한마당’에서 수상 작품들을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하여, 교육공동체가 한글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류동훈 교육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생활 속 한글사랑에 대한 실천사례 공유와 적극적 홍보를 통해 바르고 고운 우리말을 사랑하는 마음을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2021 올바른 한글사용 종합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올바른 한글사용 지원체계 구축, 한글사용 책임관제 운영, 한글 책임교육 강화, 올바른 한글사용 맞춤형 수업 자료 개발·보급,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한글사용 문화 확산 등을 실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