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ICT 기업연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추진
ICT 기업 연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실습생 모집, 내달 6일까지 접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29 12:09:2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진규, 이하 진흥원)이 대전 소재 ICT 기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구직자 및 ICT이노베이션스퀘어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실습형 교육을 통해 기업의 실무를 경험하는 ICT 기업연계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번 ‘ICT 기업연계 현장실습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한국판 뉴딜의 핵심 과제 중 하나인 디지털 혁신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 중인 지역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기존의 단순 이론 위주의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산업계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실무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하반기 추경을 통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ICT 기업연계 현장실습 프로그램’은 대전 ICT 기업 이해, 실무를 위한 기본교육 등의 집체교육을 거쳐 실제 기업에서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형태로 이뤄지며, 그 외에도 기업 대표와 실무자 등 현직자에 의한 멘토링 및 특강, 수료생에 대한 취업연계 지원 등이 예정되어 있다.

이를 통해 진흥원은 기업 수요 및 산업 현장에 기반한 구직자의 실무역량을 확충하여 대전 지역 AI·SW분야 혁신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인재 및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실습생 모집은 오는 10월 6일 마감되며,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한 교육대상자 선발 후 10월 11일부터 12월 10일까지 240시간의 교육과정을 진행하며, 희망자에 한해 4개월의 추가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대전과 충청권에 거주하는 구직자, 대학 재학생, 경력단절자,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는 물론 ICT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진흥원 김진규 원장은 “이번 ICT 기업연계 현장실습 프로그램이 대전의 ICT산업 관련 예비 취업자들의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직자들과 ICT기업이 상생하는 대전형 ICT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CT 기업연계 현장실습 프로그램’의 접수 및 상세정보 확인은 2021년 10월 6일까지 충청권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홈페이지(http://ai.dicia.or.kr/)를 통해 가능하며, 진흥원 ICT융합사업단(042-479-4149)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