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빈기술공사, 조선대 공과대학에 발전기금 기부
건설 분야 인재 육성 및 교육환경 개선 목적
오현미 | 기사입력 2021-12-21 16:40:32

▲㈜우빈기술공사가 21일 조선대학교에 '건설인재 육성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발전기금 7800만원을 기부했다.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우빈기술공사가 21일 조선대학교에 '건설인재 육성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발전기금 7800만원을 기부했다.

이날 조선대 민영돈 총장과 ㈜우빈기술공사 조연우 회장, 김경섭 부회장, 박지훈 이사, 조준범 이사가 참석했으며 조선대 김대현 공과대학장, 고필주 공과대학부학장, 김봉철 대외협력처장, 조삼래 대외협력부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는 국민의 편안하고 안전한 삶에 기여하는 종합건설 ㈜우빈기술공사의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미래 건설 인재 발굴 육성을 목적으로 했다. 또 공과대학의 산학연구 및 교육 환경 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다.

조현우 대표이사는 "이번 발전기금이 모교이자 명문사학인 조선대학교의 발전에 밀알로 사용되었으면 좋겠다"며 "훌륭한 교수진들이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기업으로 선순환될 수 있는 체계 구축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영돈 총장은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자양분을 마련해주신 것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관련 분야의 지역 인재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빈기술공사는 건설관련 종합설계 및 종합사업관리와 영향평가, 방재안전대책, 안전진단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도로, 단지, 수자원, 조경, 도시계획 등 다양한 사업 분야를 비롯해 최근에는 건설산 업의 주축으로 명성을 쌓아 올리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