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남면 화태마을서 더원희망하우스 3호점 현판식 개최
강민경 기자 minso1100@naver.com
기사입력 : 2021-12-31 10:51:23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여수시 남면(면장 김춘수)은 지난 29일 화태마을에서 ‘더원희망하우스 3호점 현판식’을 열고 복지위기가구의 새 보금자리 마련을 기념했다고 30일 밝혔다.

더원희망하우스는 더원건설(주)의 후원과 지역민의 도움으로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남면 자체 복지사업이다.

이번 더원희망하우스는 남면 역포와 안도마을 독거노인세대의 주택 개보수에 이은 세 번째 사업으로 화태마을 뇌병변·치매 가구를 대상으로 추진됐다.

해당 가구는 신체장애를 앓고 있는 62세 미혼 아들과 치매 증세를 보이는 84세 노모로 구성돼있었다.

아들은 6년 전 가두리 양식장에서 뇌출혈로 쓰러진 후 후유증으로 팔다리가 마비되어 어머니의 돌봄이 없으면 생활이 불가능했다.

이들 주택의 슬레이트 지붕은 노후되어 장마 때마다 빗물이 샜고, 특히, 제대로 된 화장실을 갖추고 있지 않아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이러한 사정을 전해 들은 더원건설(주) 우정욱 대표이사는 흔쾌히 사업비 2000만 원을 후원하며 도움에 나섰다.

이를 통해 지붕 방수, 화장실 신설, 보일러 설비 등의 공사가 이뤄졌고, 주거환경은 대폭 개선됐다.

화태마을과 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더원건설(주) 우정욱 대표이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다.

더원희망하우스 3호점의 주인공 박oo 씨(62세, 남)는 “겨울이 찾아오면 걱정부터 앞섰는데, 고마운 분들 덕분에 따뜻하고 편안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게 됐다”면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더원건설(주) 우정욱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힘닿는 데까지 기쁜 마음으로 봉사를 이어갈 것”이라면서 “가족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보령타임뉴스서천타임뉴스홍성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장성타임뉴스곡성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