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헌식 인수위 자문위원, 광주시장 출마 선언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4-07 11:50:50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하헌식 대통령직인수위 기획위원회 자문위원은 6일 시의회 시민소통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후보로 광주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하 위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국가의 중심에는 항상 호남이 있었다"는 강한 자부심을 가지고 보수정당의 불모지인 광주에서 10여년간의 정치 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을 큰 스승으로 생각하고 오로지 일자리 만드는 시장으로서 광주 시민과 함께 하기 위해 광주광역시 시장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선거는 광주가 미래 세대를 위해 다시 한번 크게 도약하느냐를 결정하는 선거"라고 밝히고 “최근 우리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사건들에 대해 ‘국민의힘’은 변호사 등 전문가, 국회의원, 실무자로 구성된 붕괴사고 대책 특별팀을 구성해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으며 광주지역 실무 책임자로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 위원은 “국회는 특정 정당이 180석을 차지하고 입법독주 등 민주주의 이름으로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있는 현실을 직시해 달라"며 “인수위에서 주어진 역할을 통해 윤석열 당선인의 광주시 관련 공약을 국정 과제로 반영하는 것이 광주 발전을 위한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 위원은 광주시가 나아가야 할 목표로 ‘일자리가 있어 모두가 행복한 광주시’ 건설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종합 복합쇼핑몰 유치 ▲군 공항 이전 부지- 4차산업 중심 그린 스마트시티를 조성 ▲국가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와 광주과학기술원을 연계해 AI 반도체 특화단지, AI 메타버스 융합도시를 조성하고 AI 영재고를 설립해 AI 산업 토대를 구축 ▲미래 모빌리티 선도도시 구축 등을 목표로 제시했다.

하 위원은 "주요 공약과 관련해 구체적인 정책과 방법에 대해서는 추후 공약관련 기자회견을 통해 밝히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