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안의용소방대 봄철을 맞아 농촌일손돕기 실시
선홍준 | 기사입력 2022-05-06 17:26:40

[전남타임뉴스 = 선홍준 기자] 순천소방서는 코로나19 여파의 장기화에 따라 고령농가 및 농번기철을 맞아 취약농가 등의 농촌지역 일손부족 어려움 해소를 위하여 의용소방대원을 활용한 농촌일손돕기를 추진하였다.
이에 낙안남성의용소방대 및 여성의용소방대에서(남대15, 여대14)는 22.5.6.(금) 낙안면 평사마을 관내 농가에서 본격적인 모내기를 위한 사전작업으로 모판작업, 못자리 작업 및 볍씨 파종 등을 도와 일손 보태기에 참여하였다. 참여한 의용소방대원들은 이 동시 교통사고 예방 및 각 작업에 따른 안전수칙 준수 등 사전교육을 실시하고 코로나 19 안전수칙을 준수하였다.
낙안의용소방대장 및 대원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농가일손돕기 등 관내 농어촌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더불어 논두렁 및 농작물 소각 등의 위험성을 알리는 등 화재예방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