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회계 실무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5-17 12:21:34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곡성군이 군청 대통마루에서 회계 담당 공무원과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2년도 상반기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회계 업무는 그 과정과 절차가 복잡하고 세부적인 업무가 다양해 수시로 교육이 필요하다. 지난 1월에도 곡성군은 회계 및 결산 관련 자체 교육을 한차례 실시한 바 있다. 그리고 이번에는 관련 법규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투명하고 신속정확한 회계 업무 추진을 도모하고자 외부 강사를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현직 공무원인 조양제 씨가 강의를 맡아 다양한 실무 사례와 명쾌한 법령 및 지침 해석으로 교육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조 씨는 인터넷 커뮤니티 ‘예산회계실무’라는 카페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앞으로는 회계 담당 공무원뿐만 아니라 전 직원의 회계 실무 전문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실무 사례 위주의 회계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