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청, ‘토닥토닥 친구사랑 우정캠프’ 운영
지세움 이용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 응원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6-12 15:36:46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1일 아로마테라피 진로체험장과 광주패밀리랜드에서 1학기 지·세·움을 이용한 학생 및 그 친구들을 대상으로 2022 지세움 특화프로그램 ‘토닥토닥 친구사랑 우정캠프’를 운영했다.

우정캠프는 지세움을 이용했던 학교폭력 피해학생들의 정서 및 심리 상태를 파악하기 위함이다. 또 학교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돼 준 친구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쌓아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는 마음의 힘을 키워주는 데 중점을 뒀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마스크 상시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날 ‘토닥토닥 친구사랑 우정캠프’는 ▲친구와 함께 하는 우정을 잡아라 이벤트 ▲심신을 치유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천연향수, 디퓨저 등 아로마체험 ▲친구와 함께 하는 놀이 체험 등 친구들과 소통하고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중학생은 “학교폭력으로 힘들었을 때 지세움에서의 생활로 마음의 안정을 찾고 힘과 용기를 얻는 계기가 됐다"며 “학교로 돌아간 후 이번 ‘토닥토닥 친구사랑 우정캠프’에 참여하게 돼 친구들과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이번 ‘토닥토닥 친구사랑 우정캠프’를 통해 학교폭력 피해학생들이 든든한 지지자원인 친구들과 함께 학교에 적응할 수 있는 힘을 키워주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피해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