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청소년이라면 ‘아트키움’으로 문화예술관람 신청하세요
하반기부터 고등학생까지 지원대상 확대, 관람후기 이벤트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7-19 18:08: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재)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심규익)은 대전 청소년의 문화예술 감수성을 증진하기 위한 ‘학생문화예술관람 지원사업’의 지원 대상을 하반기부터 확대 추진한다.

상반기는 대전에 거주하는 14세~16세(중1~중3)까지만 지원되었으나, 하반기부터는 18세(고2)까지 포함한다.

아울러 방학기간을 맞이하여 아트키움으로 작품 예매와 관람을 진행하고 해당 작품의 관람 후기를 작성하는 청소년 3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이벤트 선물(1만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다.

단, 관람 이력이 일치하는 후기(150자 이상)에 대해서만 기회가 주어지며, 회원정보에 기프티콘 수령이 가능한 휴대전화 번호를 필수로 기입하여야 한다.

‘아트키움’은 「학생문화예술관람 지원사업」의 통합운영시스템으로 인터넷 홈페이지(아트키움.kr)와 모바일앱(Android, ios)을 통해 접속 가능하며, 대전 청소년들은 회원 가입 후 최종적으로 정보 확인을 통해 포인트 지급이 결정된다.

본 사업은 전국 최초로 지역 청소년의 문화예술 관람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올해 총 21억의 예산으로 대전광역시와 대전광역시교육청이 1:1 매칭하여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문화재단 아트키움(http://아트키움.kr)을 확인하거나 예술경영복지팀(042-480-1041, 1044)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