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즐길 거리 마련한 울릉도 오징어축제
김성수 기자 royalfish2022@naver.com
기사입력 : 2022-08-26 14:22:10
<향토 음식과 섬사람들의 넉넉한 인심도 함께 느낀다>
〔타임뉴스(울릉)=김성수 기자〕 울릉군의 대표축제인 울릉도 오징어 축제가 오는 8월 27일(토)부터 8월 29일(월)까지 3일간 어업전진기지이며 촛대바위가 있는 울릉읍 저동항에서 개최된다.

지난 코로나 19 장기화로 취소됐던 오징어 축제는 3년 만에 개최되며, 올해로 제20회를 맞이하여 코로나 19로 지친 주민들을 위로하고 관광객들에게는 더욱더 풍성해진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풍어 기원 제례를 시작으로 오징어생태연혁 주제관, 옛 울릉 주민사진전, 살아있는 오징어를 이용한 오징어 맨손 잡기, 바다 미꾸라지 잡기, 오징어 3종경기 등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또한, 울릉도산 오징어와 산채를 주재료로 하는 향토 음식 및 슬로푸드 시식회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 향토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섬사람들의 넉넉한 인심도 함께 느낄 수 있다.

이번 축제는 피맥 파티(피데기맥주)를 통해 관광객들이 싱싱하고 우수한 품질의 오징어 피데기를 맥주와 함께 축제 현장에서 맛볼 수 있으며, 특히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곁들여 나이와 성별을 넘나드는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신 관광 트렌드의 하나로 피맥 파티를 오징어 축제의 주 행사로 활성화시켜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더욱 노력하고 경북의 대표지역축제로 발돋움하겠다."라고 밝혔다.

경북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