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제8기 행복나눔기자단 취재 역량 강화
학생‧학부모로 이뤄져 학교와 도민을 잇는 ‘소통의 메신저’ 역할 수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28 11:18:48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7일 아산시 소재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8기 행복나눔기자단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5년에 시작돼 올해로 8기를 맞이하는 행복나눔기자단은 도내 15개 시‧군에서 103명이 참여해 학생‧학부모‧도민입장에서 지역 미담 사례와 교육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한국안드라고지연구소 김도운 대표를 강사로 초청되어‘기사쓰기의 실제’를 주제로 기자단 역할 수행 시 필요한 기사문 작성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도내 청렴소통강사로 활동 중인 천안 행정초등학교 강정운 교사가 ‘진정한 청렴’을 주제로 청렴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 기자는 “행복나눔기자단 활동에 꼭 필요한 글쓰기 능력을 배양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였다"며 “학교와 학부모, 도민을 잇는 참여와 소통의 메신저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철 교육감은 “행복나눔기자단은 그동안 학교생활 속 소중한 순간을 도민들께 널리 알렸던 중요한 역할을 해왔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충남교육의 주요 정책, 미담 사례 등을 도민분들께 생생하게 잘 전달해주시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