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미래교육재단, 청소년참여예산제 운영
오현미 | 기사입력 2022-10-05 11:19:17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지난 1일 곡성군의회에서 곡성교육청, 곡성군청소년문화의집, 옥과청소년문화의집과 공동 주관으로 곡성군 청소년참여예산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통해 제안된 청소년 학습권리 관련 추진 상황 보고와 청소년참여예산제 발표로 진행했다.

‘청소년참여예산제‘는 청소년의 관점에서 지역사회 내에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사항들을 직접 제안하는 내용으로 청소년의 권리 보장 및 참여기회를 확대하는 제도이며 관내 고등학교 학생회와 연계해 운영됐다.

청소년참여예산제 평가의 평가의원으로는 곡성군의회 윤영규 의장, 김홍순 부의장, 강덕구 의원, 허채형 의원, 김을남 의원, 조대현 의원, 김요순 의원, 곡성청소년의회 의원 7명 , 청소년전문가 2명이 위촉돼 필요성, 창의성, 효율성 및 기대효과, 팀워크 및 발표설득력 총 4가지 부문에서 공정한 심사를 진행했다.

청소년참여예산제 심의에 참여한 윤영규 의장은 “청소년참여예산제는 청소년들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는 내용으로 운영하는 민주주의 제도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고 의미가 있다" 며 “학생들이 청소년들을 위한 훌륭한 제안들을 하고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내어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