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우수한약재유통센터 현장방문
생산농가 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는 방안 모색 주문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1-15 16:03:51

▲사진 문화복지위원회 우수한약재유통센터 현장방문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임태섭)는 14일 안동시우수한약재유통센터를 찾아 현지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날 현장 방문은 임대형민간투자사업(BTL) 방식으로 운영되는 우수한약재유통센터의 추진 현황을 소관 상임위 차원에서 직접 살펴보고, 발전적 정책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사진 문화복지위원회 우수한약재유통센터 현장방문

위원회는 이날 안동시우수한약재유통센터에서 시설현황, 사업방식, 주요시설, 인허가현황 등 추진상황을 현장 관계자로부터 보고받았다. 위원들은 농가들과 협력해 지역 한약재 유통에 주력하면서 사업 범위를 확대하는 등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임태섭 위원장은 “유통시설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농가 품질관리를 지원하고, 지역 한약재 중심으로 유통 구조를 바꾸는 방안을 강구해 달라"면서 “농가의 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는 실효적인 지원책 마련에 힘 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