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구례신활력플러스사업’ 예비액션그룹 교육 실시
오현미 | 기사입력 2022-12-27 23:26:30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구례군은 구례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 최근에 마산면 백두대간 생태교육장에서 예비액션그룹을 대상으로 ‘구례신활력플러스사업’ 그린아카데미 기본 공통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이해 ▲농촌융복합산업의 이해 ▲사회적경제를 통한 지역발전 ▲커뮤니티 비즈니스와 공동체 활동 ▲농촌체험관광의 이해 ▲농촌 농업관련 지원사업 ▲액션그룹의 이해로 구성됐다.

교육은 12월에 야간, 1월에 주간으로 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예비액션그룹의 구성원 30% 이상 교육을 받도록 권장했다.

구례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2023년 1월 초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예비액션그룹 추가발굴이 끝나면 2차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조남훈 추진단장은 “기존의 관이 주도하는 탑다운 방식의 사업이 아니라 주민들이 스스로 조직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니 놀라울 정도의 참여 열기를 보였다. 잠재됐던 에너지가 신활력플러스사업을 통해 표출되고 있는 만큼 구례의 성장 가능성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