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헌혈자 서산사랑상품권 1만 원 지급
임종환 | 기사입력 2023-01-11 11:21:41

[서산타임뉴스=임종환기자] 충남 서산시는 올해부터 헌혈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산시에서 헌혈을 한 사람에게 1인당 1만 원 상당의 서산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서산시는 사업 추진을 위해 12월 30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지난 6일 성연119 안전센터에서 열린 임시 헌혈의 날을 시작으로 상품권을 지급하기 시작했다.

이어 사랑의 헌혈의 날은 매달 13일(주말일 경우 금요일)에 호수공원에서 운영되며, 2월, 5월, 8월, 11월은 호수공원과 서산시청 현관 앞, 동부시장 공영주차장에서 동시에 운영하고, 성연119안전센터 주차장에서는 짝수 달 첫째 주 금요일에 운영된다.

특히 헌혈자에게는 기본 검사와 봉사활동(4시간/1회), 헌혈증서 발급 및 기념품을 제공하고 상품권도 같이 지급한다. 고 언급했으며 서산시장은 “헌혈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계묘년이 시작되기를 바란다"며 “서산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수급 위기 극복을 위해 및 헌혈 기부 문화를 확산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