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시 광진기업 대표, 봉화군 고향사랑 기부금 500만 원 기탁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2-06 10:52:58

▲사진 (우측) 이동시 광진기업 대표이사
[봉화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이동시 광진기업 대표이사는 지난 4일 봉화군청 군수실을 방문해 고향사랑 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기부자는 세액공제와 기부액의 30% 이내의 답례품을 제공받고, 지자체는 모금한 기부금을 주민복리를 위해 사용하는 제도이다.

이동시 대표는 1999년 광진기업을 설립해 우수 농기자재 공급 및 첨단 농업시설 설계‧시공 등으로 농업의 고부가가치화와 농촌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안동상공회의소 회장을 맡아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노력을 하고 있다.

이동시 대표는 “평소 고향인 봉화군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해오다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복리 증진을 위한 뜻깊은 일이라 생각해 기부에 동참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봉화사랑을 몸소 실천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소중한 뜻을 기억해 지역발전을 위한 마중물로 의미있게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