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참여 봉화군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군정 완성도 높인다.
–지역대표 및 전문가 21명으로 구성, 위촉식과 함께 첫 회의 열어-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2-12 16:38:40

[봉화타임뉴스=남재선 기자]봉화군은 지난 1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민선 8기 군민이 참여하는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군민이 참여하는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이 추진하는 주요 정책에 관한 발전 방향과 미래비전 제시 등 군정 전반에 대한 기획, 자문, 컨설팅을 통해 봉화 가치를 새롭게 창조해 지역 발전을 돕는 역할을 하게 되며, 임기는 2년이고 연임 가능하다.

이날 위촉식에는 사회 각 분야에 전문성을 두루 갖춘 교수, 전문가, 지역인사 등과 읍면 지역 대표 21명이 위촉됐으며, 위원들은 위원장에 동양대학교 홍연웅 교수를, 부위원장에는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의 김제일 단장을 각각 선출했다.

또한, 이어진 회의에서 위원들은 회의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몇 개의 분과를 구성하자는데 의견을 모았으며, 간사로부터 군정 당면 현안 사항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역 소멸위기에 봉화군이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뜻을 함께 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회의 시작 전, 위원들에게 홍석표 부군수를 비롯해 주요 실과장을 소개하면서 정책자문위원들이 하는 일을 적극 뒷받침하겠다며, 봉화만의 특색을 살린 정책 발굴과 아낌없는 조언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