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여성의 사회참여 및 권익보호 증진 노력 당부
가족 다양성 존중 및 다문화, 청소년 등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 강화 주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2-13 16:28:43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김응규)는 13일 여성가족정책관 소관 올해 첫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했다.

김응규 위원장(아산2·국민의힘)은 여성가족정책관 주요업무 계획 보고와 관련하여 “도민의 삶의 질 증진을 위해서는 양성평등 사회와 가족 다양성을 존중하는 정책 추진이 중요하다"며 여성권익 증진과 충남형 가족정책 추진과 더불어 다문화, 청소년 등 대상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강조했다.

지민규 부위원장(아산6·국민의힘)은 학교밖 청소년을 포함한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과 관련해 질의하고 “청소년 돌봄 사각지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는 정책 마련이 중요하다"며 “청소년의 심리지원과 건강한 가치관 함양을 위한 지원에도 힘써달라"고 말했다.

방한일 위원(예산1·국민의힘)은 여성 역량개발 및 사회참여 활성화와 관련하여 “최근 도청 내에도 우수한 여성 인력들이 대거 활약하고 있다"며 “양성평등사회 뿐만 아니라, 충남의 미래를 위해서도 도내 여성리더를 인력풀로 관리하고 활용해달라"고 말했다.

김선태 위원(천안10·더불어민주당)은 여성가족플라자 조성과 관련하여 질의한 후, “충남여성가족플라자와 청소년진흥원의 근본적인 기능 및 역할을 효과적으로 추진하는데 있어 같은 공간을 공유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적합한지 신중하게 재검토한 후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양경모 위원(천안11·국민의힘)은 천안 해바라기센터 운영 및 학교밖 청소년 지원과 관련하여 “여성 폭력피해자나 학교밖 청소년 등은 사회안전망 구축을 통한 보호와 지원이 절실하다"며 안전한 사회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 마련을 강조했다.

이연희 위원(서산3·국민의힘)은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지원과 관련하여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이 안정적이지 않아 재취업을 반복하는 사례가 많다"며 “이는 결국 양질의 일자리와 수요를 반영하지 못한 일자리 문제이기에 정확한 현황 파악을 위한 실태조사가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정병인 위원(천안8·더불어민주당)은 외국인주민통합지원콜센터와 관련하여 “코로나19 이후 이용률이 증가했으나 예산 및 지원인력 부족으로 일부 특정 서비스만 운영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대책마련이 필요하다"며 “도와 소재지인 천안시가 예산을 분담하여 운영하고 있으나, 충남 전체를 통합지원하는 사업이므로 타 시·군과 예산을 분담하고 서비스를 확대하는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복지환경위원회는 오는 14일까지 소관부서 업무보고를 진행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