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성면,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찾아가는 집중신청기간’ 운영으로 불편 해소!
-마을회관서 집중신청 받아 신청인들 호평-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2-15 11:33:28

▲사진 봉성면 찾아가는 집중신청기간 운영
[봉화타임뉴스=남재선 기자]봉성면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집중신청 기간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기존 면사무소 접수창구 운영 시 신청 대기시간이 긴 번거로움 등 농업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마을 이장들의 협조 하에 각 마을회관에서 집중신청을 받았다.

특히 올해의 경우 전년도 직불금을 수령한 경영주에 한해 경상북도 마이데이터 서비스 ‘모이소’를 이용한 모바일 신청으로 대체해 신청서를 수기로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해 신청인들의 호응을 받았다.

또한 이번 집중신청 기간에 기본형 공익직불제 비대면 신청이 가능한 농업인들에 대해 농어민수당과 공익직불제를 동시에 신청 받아 3월 신청기간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사전에 예방했다.

김기동 봉성면장은 “방문 신청 시 긴 대기시간에 따른 농업인들의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어 다행이며 농자재 상승과 유가상승 등으로 농가의 어려움이 있는 가운데 농어민수당 지급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어민수당은 다음 달 자격심사를 거쳐 상하반기 각 30만 원씩 총 60만 원이 봉화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