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갈마도서관, 영어리딩레벨 진단프로그램 운영
AI 기반의 자기 주도형 영어독서학습 프로그램 회원 모집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4-09 20:37: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 갈마도서관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영어 독서학습 지원 프로그램인 ‘영어리딩레벨 진단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어리딩레벨 진단프로그램이란 자신의 리딩 레벨을 진단할 수 있는 테스트(SR)를 거친 후 개인 수준에 적합한 도서를 추천, 그에 따른 수준별 독서 활동 후 내용 이해도를 점검(AR)하는 자기 주도 영어학습관리 프로그램이다.

갈마도서관 영어자료실 내 위치한 프로그램실에서 사이트에 접속해 영어 레벨 진단과 독후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Digatal Library 등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도서관이 제공하는 계정으로 자택에서도 학습이 가능하다.

구 공공도서관에서는 갈마도서관에서 처음 도입되며 오는 12일부터 1기 참여자(초등학생) 80명을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4월 25일부터 시작되는 1기를 시작으로 올해는 총 3기가 운영될 예정이며 하반기 가수원도서관도 추가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맞춤형·수준별 영어독서 지원 서비스를 통해 초등학생들이 올바른 영어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영어 도서 읽기에 대한 부담이 완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