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중등 수업 내실화 정책 참여자 발표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4-25 12:44:24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교육청이 중등 교사 대상으로 다양한 수업 내실화 정책 참여자 공모 결과 총 1145명의 교사가 응모했다고 밝혔다.

‘중등 수업 내실화 정책’은 교과 아카데미, 교과 연구회, 교육과정·수업·평가 연수단, 수업성장 인증제를 포함하고 있다. 더 나은 수업을 고민하고 공유하고자 하는 교사의 열정이 수업 내실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교과 또는 교과 융합 교원들로 구성된 중등 교과 연구회 79팀 787명, 교과 심층 연구공동체인 교과 아카데미 13팀 124명, 단위학교 수업 나눔 활성화 지원을 위한 빛고을 교육과정·수업·평가 중·고등학교 연수단 126여 명, 수업성장 인증제 45교 108명 등 총 1145명의 중등 교원이 자율적으로 참여했다. 이들은 교과 교육과정과 수업·평가에 대한 연구 및 나눔을 적극 실천하게 된다.

이정선 광주교육감은 “수업은 교육의 ‘핵심’으로, 교실 수업의 변화를 통해 학생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더 좋은 수업을 위한 교사 스스로의 연구 및 실천을 지원하고, 협력과 나눔의 풍토를 조성해 광주교육이 비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지난 14일 ‘교과 아카데미 계획 단계 협의회’를 개최해 교과별 연구 계획을 수립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연구 및 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오는 26일 ‘2023 빛고을 교육과정·수업·평가 연수단 발대식’을, 29일에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수·학습 방향‘ 현장맞춤형 직무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