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맞춤형 행복 지표 개발 착수 보고회 개최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5-12 06:20:46

▲곡성군이 민선 8기 군정 목표인 ‘군민이 더 행복한 곡성’ 실현을 위해 지난 11일 곡성군 맞춤형 행복 지표개발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곡성군)

[곡성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곡성군이 민선 8기 군정 목표인 ‘군민이 더 행복한 곡성’ 실현을 위해 지난 11일 곡성군 맞춤형 행복 지표개발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에서는 오는 6월까지 군민 대상 원탁 토론회와 주민․공무원 인터뷰를 진행하여 지역의 행복에 대한 인식을 파악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지역 데이터 분석과 내외부 전문가 회의 등을 통해 행복 지표의 초안을 작성하게 된다.

이를 토대로 오는 7월에는 군민에게 직접 행복 지표 초안에 대한 피드백과 의견 수렴을 진행하고, 8월에는 최종 보고회를 통해 행복 지표를 확정할 예정이다.

이번 곡성군의 행복 지표 개발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지표 개발 시 군민들의 목소리와 생각을 최대한 반영한다는 점이다. 

곡성군은 지역 내에 거주하는 군민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수집해 데이터를 도출하는 것이 성공적인 행복 지표 개발의 핵심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많은 군민들과 만나 이야기를 듣고 이를 지표에 반영할 방침이다.

오는 8월에 행복 지표가 완성되고 난 이후에는 각종 정책에 지표를 활용하고, 군민 행복도 조사도 진행해 곡성군의 행복 지수를 수치화해 갈 계획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어디에도 없는 곡성만의 차별화된 행복 지표를 만들어 군민 한분 한분이 몸소 느낄 수 있는 행복 정책 개발의 초석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