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만 19세 이상 성인 876명 대상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5-16 07:35:34

▲2023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포스터.(사진제공=곡성군)
[곡성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곡성군이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군민들의 체계적인 건강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2023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표본가구로 선정된 만 19세 이상 성인 876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 상태와 관련 문제를 심층적으로 조사하고, 이를 기반으로 건강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조사원들은 무작위 표본추출로 선정된 가구를 직접 방문해 태블릿컴퓨터를 이용한 일대일 면접 방식으로 총 17개 영역 145개 문항의 건강조사를 진행한다.

선정된 가구들은 사전에 우편을 통해 가구 선정통지서를 받게 되며, 참여자들에게는 소정의 답례품이 제공된다.

조사원들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주 1회 자가진단 키트 사용, 손소독, 당일 발열체크, 호흡기 증상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곡성군은 이번 조사를 통해 흡연, 음주, 정신건강 등 군민들의 건강행태와 의료 이용률, 가구조사 등을 파악하고, 조사 결과는 연말에 공포돼 지역에 맞는 건강정책 수립에 활용된다.

곡성군 관계자는 “대상자로 선정된 주민들께서는 군민의 건강향상을 위해 조사원이 방문 시, 설문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우리 군에 특화된 건강통계 자료로 활용되며, 지역 주민들에게 필요한 보건의료 계획의 수립과 평가에 중요한 기초 자료로 사용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