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읍이장협의회, 양수발전소 봉화 유치 촉구...양수발전소 유치로 봉화의 새로운 도약 앞당기자!”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16 11:56:54

▲사진 봉화읍이장협의회, 양수발전소 봉화 유치 촉구.= 봉화군청
[봉화타임뉴스] 남재선 기자 = 봉화읍은 16일 읍사무소에서 이장회의를 열고 봉화읍 26개 리동 이장과 주요 기관단체장이 참여한 가운데 봉화 양수발전소 유치를 촉구하고 이를 기회로 봉화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으로 마련하자는 한 목소리를 냈다.

봉화의 양수발전소 유치는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의 위기가 가속화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댐 주변 환경을 활용한 새로운 관광자원이 될 수 있고 수자원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지역발전의 큰 원동력이 될 수 있다는 기대를 받고 있다.

또한 무엇보다 물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발전 시 오염물질 배출이 없어 친환경적인 발전이 가능하다는 점은 청정봉화라는 지역이미지를 보다 부각시킬 수 있는 강점으로 작용할 것이라 예상이 된다.

황규태 봉화읍 이장협의회장은 “봉화읍 주민들의 뜻을 모아 봉화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권병회 봉화읍장 역시 “우리 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양수발전소의 봉화유치를 위해 공직자들 또한 모든 행정적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