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물놀이엔 구명조끼 꼭 착용해주세요
임종환 | 기사입력 2023-08-01 15:28:07

[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태안해양경찰서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안전사고 위험 예보제’ 주의보 단계를 발령한다고 밝히면서 지구와 달이 가까워져 조석 간만의 차가 가장 커지는 대조기 기간과 여름 휴가철 바다를 찾는 국민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태안해경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8월에 발생한 연안사고는 17건(29명)이며, 이 중 6명이 사망하였고, 이들은 모두 구명조끼를 착용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한편 사망한 6명 중 3명은 해수욕장에서 물놀이 중 사망하였는데, 바닷가에서 구명조끼를 입지 않고 튜브만을 이용하여 물놀이를 하는 경우 튜브가 뒤집히게 되면 순간적으로 너울성 파도에 휩쓸려 익수하는 등 위험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강조했다.

특히 “여름철 안전한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서는 ▲생명줄(다리 사이 끈)을 넣어 구명조끼 올바르게 입기 ▲안전관리요원이 상주하는 해수욕장에서 개장 시간 내에만 물놀이 하기▲입수 전 3분 이상 준비운동 하기 ▲심장에서 먼 곳부터 물을 적셔 천천히 들어가기 ▲체온이 낮거나 음주 후엔 들어가지 않기 ▲수심이 깊어지고 물살이 셀 때는 안전한 곳으로 나오기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할 때는 물에 들어가지 말고 나무막대, 아이스박스 등 주위 물건을 전달하여 구조하기 등 안전수칙을 지켜야한다." 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