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가로림만 갯벌식생 복원사업 ‘시동’
임종환 | 기사입력 2023-08-14 11:44:23

[서산타임뉴스=임종환기자} 서산시가 가로림만 갯벌식생 복원사업 추진을 위한 첫발을 내디디면 14일 서산시청 상황실에서‘가로림만 갯벌식생 복원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서산시장, 부시장, 관계 공무원, 해양환경공단, 용역사가 참석한 가운데 착수 보고, 의견 교환 순으로 진행되었고가로림만 갯벌식생 복원사업은 저탄소 녹색성장, 온실가스 저감, 2050 탄소중립을 이행하기 위해 갯벌의 생태적 기능을 회복시키고 탄소 흡수력을 강화하는 사업으로, 시는 지난해 3월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갯벌식생 복원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말했다.

이어 시는 총사업비 150억 원(국비 105억 원, 도비 22억 5천만 원, 시비 22억 5천만 원)을 투입해 2025년까지 가로림만에 칠면초, 갈대 등 염생식물 군락지를 조성하고 탐방로, 포토존 등 친수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며 가로림만 갯벌식생 복원사업의 설계를 내년 상반기까지 마무리하고 하반기에 본격적인 공사에 착공할 계획이다.고 언급했다.

또한 시는 이번 사업이 팔봉산, 아라메길 등 인근 관광자원과 연계해 생태관광에 시너지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가로림만 국가해양생태공원 조성사업과도 서로 상승효과를 가져올 수 있어 현재 진행 중인 타당성재조사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서산시장은“이번 사업으로 가로림만이 명실상부 해양생태계 관광명소로 거듭날 것"이라며 “대규모 염생식물 군락지를 조성하는 전국 최초 사례인 만큼 설계부터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