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 "전대미문 범죄마다 민주당 등장…펀드사기 실체 밝혀야"
금감원 재조사 고리로 대야 공세…"文정권, 자신들 연루되자 서민 피눈물 외면"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8-25 11:56:08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8.1 연합뉴스
[상주타임뉴스] 김이환기자 = 국민의힘은 25일 금융감독원이 전날 발표한 펀드 투자금 특혜 환매 의혹에 더불어민주당 김상희 의원이 연관된 것에 대해 "대장동 게이트 몸통인 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비롯해 전당대회 돈 봉투, 코인 게이트까지 전대미문의 범죄 사건에는 민주당 이름이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며 공세를 폈다.

이어 "민주당은 실체적 진실을 밝히려는 수사 활동을 정치 수사니, 정치 탄압이니 하면서 국민들을 우롱하고 있다. 도대체 얼마나 썩어들어간 정권이었기에 범죄혐의가 끝도 없이 드러난 것인가"라며 "단 한 건의 암수 범죄가 없도록 검찰은 실체적 진실과 그 배후를 반드시 밝혀야 할 것이다. 이것은 국민의 요구"라고 덧붙였다.

전주혜 원내대변인도 논평에서 "문재인 정권에서 수사하지 않고 뭉갰던 위법 사항이 추가로 드러났다"며 "문재인 정권이 감춘 펀드 사기 사건의 실체를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전 원내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이 서민들의 피눈물을 외면한 이유는 단 하나다. 바로 자신들이 연루되어 있기 때문"이라며 "1조 6천억원의 피해를 야기한 라임자산운용은 민주당 유력 인사의 손실을 막기 위해 다른 고객이 가입한 펀드의 돈까지 끌어다 썼다"고 비판했다.

그는 "지금까지 드러난 것은 빙산의 일각이다. 2020년 1월 증권범죄합동수사단을 폐지했던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같은 해 10월 라임·옵티머스 펀드 사기 사건에 민주당 인사들이 연루된 의혹이 제기되자, 돌연 책임을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에게 전가하며 라임 사건에 대해 초유의 검찰총장 수사지휘권 배제와 감찰을 지시했다"며 "그 뒤 사건 수사는 문재인 검찰에 의한 철저한 은폐였다"고 주장했다.

이철규 사무총장은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금감원의 라임·옵티머스·디스커버리 자산 운용사에 대한 재조사 결과 1조원대 투자자 피해를 발생하게 한 라임 펀드가 환매 중단 직전 민주당 국회의원에게 특혜성 환매를 해 준 정황이 적발됐다. 보도에 따르면 당사자는 민주당 4선 김상희 의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총장은 "라임 사태는 문재인 정부에서 드러난 대규모 금융 사기 범죄로 4천여명의 개인 투자자들이 피해를 본 사건"이라며 "이 과정에서 민주당의 여러 인사들이 지목돼 왔음에도 노골적인 봐주기 수사로 무엇하나 명명하게 밝혀진 바 없었다"고 지적했다.

또 "옵티머스 사건도 마찬가지"라며 "조사 과정에서 확보된 펀드 하자 치유 관련 문건에는 당시 문재인 정부 청와대 인사와 민주당 인사들 다수 이름이 적혀 있었고 옵티머스가 추진하던 사업 인허가와 관련해 2020년 5월 이재명 당시 경기지사를 만났다는 내용까지 있었음에도 검찰은 모두 무혐의 처분하고 수사를 종결했다"고 했다.

이 총장은 그러면서 "실체적 진실이 이제야 수면위로 드러나고 있다"면서 "거대한 금융 범죄 사기극에 가담한 권력자들이 누구인지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