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1억6천여만회..中웨이보, '대만 선거' 해시태그 차단…
설소연 | 기사입력 2024-01-13 12:48:21

[타임뉴스=설소현기자]중국 대표 소셜미디어 웨이보가 13일 대만 선거 관련 해시태그를 차단했다고 AFP 통신이 보도했다. 웨이보는 이날 오전 한때 '대만 선거' 관련 주제가 1억6천320만회 조회수를 기록하며 최고 화제 중 하나로 떠오르자 해당 해시태그를 차단했다.

웨이보는 이런 조처를 하면서 중국 현지 시간 오전 9시45분께 "관련 법과 규정, 정책에 따라 이 주제의 콘텐츠는 표시되지 않는다"는 공지를 띄웠다.
[13일 오전 8시(현지시간) 대만에서 총통과 입법위원을 뽑는 투표]

일부 게시글은 이날 선거로 양안(兩岸·중국과 대만) 관계가 개선되기를 희망했고, 다른 일부는 가능한 한 빨리 대만을 중국에 복속시켜야 한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AFP는 "오전에 대만 선거 관련 해시태그는 사라졌지만, 여전히 웨이보 이용자들은 관련 주제의 게시글을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신화통신, 중국중앙TV(CCTV), 인민일보 등 중국 최대 뉴스 플랫폼들도 대만 선거 관련 보도를 거의 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대만에서는 오전 8시부터 제16대 총통 선거(대선)와 입법위원(국회의원) 선거 투표가 시작됐다. 투표소가 문을 열기 전부터 많은 유권자가 대만 전역 투표소 앞에 모여들었다.

친미·독립 성향 집권 민주진보당(민진당)의 라이칭더 후보와 친중 제1 야당 국민당의 허우유이 후보가 박빙의 접전을 벌일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중국은 노골적으로 허우 후보 지원 사격을 해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