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서구 자치법규연구회’ 5월 월례회 개최
2024년 연구단체 세부 활동 계획과 연구용역 방향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5-11 22:02:2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서구 자치법규연구회’10일 서구의회 행정자치위원회 회의실에서 5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대표의원 박용준 의원을 포함한 간사 정홍근 의원, 회원 최지연·최병순·신진미·설재영 의원으로 이루어진 자치법규연구회는 2024년 한 해 동안 대전광역시 서구 사회복지예산의 적정성과 복지 사각지대인 돌봄 종사자의 실태 파악을 통해 처우개선 방안을 제시하고자 구성됐다.

본 연구회는 우선 서구 사회복지분야 예산에 관한 조례 등을 기초로 돌봄 종사자의 처우개선을 위한 중장기 계획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낮은 임금과 열악한 노동조건, 고용불안 등을 해소할 수 있는 연구용역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월례회에서는 2024년도 연구단체 세부 활동을 계획하고 실효성 있는 방안을 도출하고자 돌봄 종사자의 연구 범위에 대해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의원들의 입법 활동과 정책대안 제시에 활용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연구용역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박용준 대표의원은 “사회복지 예산이 매년 줄어들고 있어 안타깝다"며 “의회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복지 방향을 연구하여 돌봄 종사자뿐만 아니라 서구 구민이 살기 좋은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