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도1호선(나주선)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 착공
행림마을 ~ 포충사 입구 도로 확장공사
| 기사입력 2009-05-18 18:10:12

광주시는 국비지원을 받아 남구 행암동에서 시 경계에 이르는 국도1호선(나주선) 미 확장구간에 대해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대촌육교와 지산교 등 노후교량 2곳을 포함한 연장 1.78㎞를 왕복 8차로로 확장하는 공사로, 사업비 351억원(국비 175억원 포함)을 투입, 5월중 착공해 오는 2012년말 완공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공사를 통해 익산지방국토관리청에서 추진중인 남평우회도로와 접속되는 국도1호선 포충사 입구부터 행암동 행림마을간 미 확장구간을 도로의 기하구조에 적합하게 개선해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게 된다.

그동안 경전선을 횡단하는 대촌육교 부분은 급커브와 급한 종단선형으로 인해 교통사고가 빈발하는 등 많은 구조적 문제가 있어 도로의 확폭과 종단선형, 노후교량 개선이 시급한 실정이었다.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건설업체의 참여를 위해 공구분할 발주 건의를 받아들여 1공구(행림마을~포충사입구)를 우선 착공하고, 2공구는 손실보상시기 등을 고려해 향후 발주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도로공사가 완공되면 도로의 기하구조적 문제가 해소돼 교통 안전성을 확보하고 원활한 교통소통과 물류비용 절감 등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