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아이티㈜, 광주에 터치센서패널모듈 제조공장 설립
수도권 소재 중견기업 투자유치, 터치융복합클러스터 기반 마련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22 11:03:15

[광주=타임뉴스]광주시는 21일 오전 10시40분 3층 비즈니스 룸에서 수도권 소재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인 현대아이티㈜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현대아이티㈜의 이번 협약은 시장수요가 급성장하고 있는 정전용량 터치센서패널모듈 제조분야에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광주소재 솔렌시스㈜와 기술을 제휴한데 따른 것이다.



현대아이티㈜는 올해 말에 첨단단지에 터치센서패널모듈 제2공장(부지 3,636㎡)을 신축할 예정이며, 200명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아이티㈜는 지난 2000년 5월 현대전자에서 디스플레이 사업부문이 분사한 회사로 2002년 8월 코스닥에 상장됐으며, 국내․외 300여 거래업체와 유럽․미국․일본․필리핀의 해외법인 등 글로벌 판매 체제를 구축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이다.



특히 현대아이티㈜의 전문분야인 디지털 디스플레이 미래 영역인 3D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실시간 3D입체방송을 구현하는 TV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바 있으며, 디지털 광고(Digital Signage)분야에서는 높은 기술장벽을 가진 아웃도어 디지털 사이니지 첨단기술을 확보한 유망 중견기업으로 광주시의 전략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국내,외 기업들의 투자관심이 높아지면서 광주가 전국에서 가장 유망한 투자지역으로 급부상되어 민선5기 이후 98개 국내․외 기업과 1조7,000여억원의 투자협약 체결을 통한 투자를 약속받아 속속 실투자 단계로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