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민 ‘사람중심’ 정책에 높은 점수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폴인사이트’에 의뢰 실시한 ‘민선 5기 상반기 정책만족도’ 조사 결과
김명숙 | 기사입력 2012-07-09 21:21:19

광산구 주민들은 민선 5기 구정 중 ‘사람중심’ 정책에 가장 높은 점수를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산구가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폴인사이트’에 의뢰해 실시한 ‘민선 5기 상반기 정책만족도’ 조사 결과다.



조사에 따르면, 민선 5기 광산구 전반기 2년 동안이 정책 중 주민들이 가장 만족하는 분야는 공공부문 비정규직(3.72점) 정규직 전환과 작은 도서관 건립(3.72점)이다.



U대회 수영장 및 체육관 건립(3.64점), 친환경 생태길 조성(3.64점), 송정역 복합환승센터 유치(3.63점) 등 예산이 크게 투입되는 토목·건축형 사업은 ‘사람 중심’ 정책보다 조금 낮은 점수를 얻었다.



이 조사는 매우 잘못, 잘못, 보통, 잘함, 매우 잘함 등으로 구분한 리커트 5점 척도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람중심’ 정책 선호도는 광산구가 민선 5기 후반기에 집중해야 할 사업 순위 답변에서도 확인된다.



광산구 주민들은 후반기에 중점적으로 추진하기를 희망하는 사업 1순위로 공원 등 문화편의시설 확충(34.5%)을 꼽았다. 자신이 구청장이라면 진행하고픈 사업 역시 복지정책 확대(17.6%)를 들어 인간과 삶을 이롭게 하는 정책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구정에 대한 주민의 의견과 앞으로의 개선 사항 등을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방법을 통해 파악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보고서에 나타난 주민들의 의사를 실제 정책에 반영해 소통하는 행정, 참여하는 구정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