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경로우대 이․미용업소 73개소 지정⋅운영
70세 이상 어르신, 요금의 10~60% 할인
장현옥 | 기사입력 2013-03-20 16:24:41


[광주 타임뉴스=장현옥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김종식)는 노인들의 경제적 부담경감과 복지증진을 위해 ‘경로우대 이․미용업소’ 73개소를 지정 운영한다고 밝혔다.

노인이 존경받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서구청과 미용사회 서구지회, 이용사회 광주광역시지회가 뜻을 함께하기로 한 것!

이에 따라 관내에 거주하는 70세 이상 어르신들은 지정된 업소를 방문하면 요금의 10∼6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서구 관내 경로우대 이⋅미용 업소는 이발관 13곳, 미용실 60곳 등 총 73곳이며, 서구청 홈페이지와 서 구민한 가족 신문 등에 게재할 예정이다.

또한, 경로우대 업소에 대해서는 예산을 확보하여 관급봉투 등 위생용품을 지급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한편, 지난 19일에는 김종식 서구청장과 문미영 대한미용사회 서구지회장, 이경태 한국이용사회 광주광역시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우대 이⋅미용업소 지정 운영 협약식’이 개최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