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김기재 | 기사입력 2009-05-26 19:13:11

문경시수도사업소는 우리시의 수돗물 수질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시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서 수돗물에 대한 불신해소와 신뢰 회복을 통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하기위해 2008년도 수돗물품질보고서를 발간하였다.



보고서 내용은 취수지점부터 각 가정까지 생산 공급되는 과정과 지난 해 1월부터 12월까지 원수와 정수, 수도꼭지의 수돗물수질검사결과, 수돗물에 대한 상식, 수질기준 초과 시 시민행동요령 등이 수록되어 있다. 문경시는 내성천, 신북천, 영강천 등의 하천복류수로 BOD 1mg/ℓ 이하인 1급수의 원수를 취수하여 친환경 여과처리방식으로 만들어진 최고수질의 수돗물을 생산하고 있다.



이 보고서를 통해 시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매년 정확하고 알찬 내용의 수돗물품질보고서를 시민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발간된 수돗물품질보고서는 각 세대별 배부 및 시 홈페이지(http://www.gbmg.go.kr)에 게시되어 있으며 수돗물의 수질에 관한 문의는 수도사업소(☎054-550-8343)로 연락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