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지방재정 조기집행 실적 우수시군 선정
상반기 중 목표액 대비 120% 집행키로
| 기사입력 2010-03-18 10:05:19

봉화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경기회복세를 지속하고 지역경기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방재정 조기집행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봉화군은 조기집행 대상액(2,065억원)의 60%인 1,239억원을 상반기 중 집행하기로 목표를 정하고 경기회복을 위해 힘을 보태기로 했다.

2월말 기준 390억원(집행율 28.7%)을 집행해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조기집행 실적평가에서 우수시군으로 선정되어 5천만 원의 상사업비(인센티브)를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부터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조기집행 비상대책반을 구성하여 매주 목요일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 및 애로사항에 대한 개선대책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으로 추진하였으며, 특히 동절기 공사방지와 이월사업 최소화를 위해 지난해 8월 시설공사 기간단축 운영규정(클로징10)을 제정하여 동절기기간 중 측량․설계 등 사전행정절차를 완료하여 시설공사 조기발주에 큰 기여를 했다.

한편 봉화군 관계자는 조기집행을 통한 서민생활 안정과 일자리창출에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며,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예산 조기집행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