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송마을에 푸른 농촌 희망 찾기 운동 전개 !!
깨끗한 농촌, 찾고 싶은 농촌 만들기 동참
| 기사입력 2010-04-16 15:06:55

봉화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만우)와 농촌진흥청 신소재개발과(과장 강항원)에서는 3월 31일 오후 1시 30분 상운면 반송마을 ‘푸른농촌 희망찾기’ 운동 실천을 위한 녹색기술현장지원을 위한 자매결연식을 갖는다.



상운면 가곡리 “반송마을”은 경북 북부의 해발 300m에 위치한 마을로서 4개의 부락으로 이루어져 있고, 덕골 친환경 쌀 작목반과 농촌 지도자 회원 등의 관심과 노력으로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금번 자매결연으로 최고 품질벼의 시범재배용 종자를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친환경 고품질 벼 생산을 위한 파종에서부터 수확, 건조에 이르기까지 영농기술에 대한 교육도 실시하여 개발된 신기술이 농가에 신속하게 보급을 위해 서로 노력하기로 하였다.



‘푸른농촌 희망찾기’ 운동은 생명과 환경, 전통문화가 조화된 쾌적한 자립형 복지농촌 실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농업인 학습단체 중심의 민간주도 운동이다.



관계자는 “이번 녹색기술현장지원을 통하여 반송마을은 봉화군농업센터와 연계하여 우량종자 생산 시범포를 조성하기로 하여 반송마을이 봉화군에서 새로운 녹색성장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