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봉화전원생활학교 운영
느림과 비움의 미학
| 기사입력 2010-06-14 11:09:50

전원생활을 꿈꾸는 도시민들의 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하여 봉화군이 주최하고 상운면 한누리권역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2010년 봉화전원생활학교 교육과정이 봉화전원생활센터 상운면 하눌리 852-1 에서 시작된다.



이번 전원생활학교는 6월 18일부터 12월 12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금.토.일 2박3일 일정으로 기수별 40명 정도가 귀농 귀촌을 준비하기 위해 입소한다.



오는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1기 교육이 시작되며 서울, 인천, 경기 등지에서 다양한 직종을 가진 도시민들과 얼마 전 귀농한 초기귀농인이 참가한다.



전원생활에 대한 이해와 기본지식을 습득하고, 정착한 선배 귀농인과의 만남, 봉화군 투어를 통한 농촌문화체험 등을 하게 된다.



또한 답답한 도시를 떠나 귀농 전원생활 을 꿈꾸고 성공적인 귀농을 원한다면 이번 전원생활교육이 안성맞춤이라 생각한다.



준비된 귀농만이 실패를 줄이는 지름길이다.



한편 봉화군이 이번 교육을 통해 도시민의 귀농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지원하고 있음을 널리 홍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향후 도시민이 봉화군을 찾아 귀농하는 사례가 더욱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